젊은 2030 세대는 넷플릭스로 대변되는 온라인동영상서비스등 유료 콘텐츠를 이용하는 비중이 높은 반면 55세 이상 고령층은 무료 콘텐츠 이용이 대부분인 것으로 나타났다.
주로 무료로 제공되는 유튜브 등은 많이 이용하기 때문에 55세 이상 고령층의 디지털 콘텐츠 이용비율이 10%에 근접했음에도, 여전히 비용을 지불하고 유료 콘텐츠 서비스를 이용하는 부분에서는 미온적인 태도를 유지하고 있는 셈이다.
또 전체 세대별로 보더라도 대체로 모든 콘텐츠 유형에 대해서 중장년층, 고령층에 비해 젊은층의 유료 서비스 이용비율이 높게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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