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 비서 기기 확산과 함께 음성 광고를 수용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어도비는 음성 쇼핑에 대한 소비자 설문조사 결과를 담은 ‘어도비 디지털 인사이트: 보이스 리포트’를 발표했다. 보고서는 최소 1개 이상의 디지털 기기를 소유한 미국 소비자 1,000여 명을 대상으로 지난 5월 진행한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했다.
조사에 따르면 스마트 스피커 사용자 72%는 적어도 하루에 1회 이상 음성 기능을 사용할 만큼 스마트 스피커 활용이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때문에, 음성을 이용하는 ‘킬러 앱'의 등장이 시장 확대의 주요 변수가 될 전망이다.
소비자 4명 중 1명(25%)은 스마트 스피커로 광고를 들어봤으며, 이 음성 광고가 TV, 인쇄물, 온라인 및 소셜 미디어보다 덜 거슬린다고 답한 소비자는 43%로 나타났다. 이는 2019년 1월 조사(38%) 결과보다 13% 증가한 수치이다. 또 응답자의 35%는 무료 서비스에 대한 댓가로 음성 광고를 듣는 것이 괜찮으며, 39%는 음성 광고를 접한 후 실제 상품을 구매까지 했다고 답했다. 소비자들은 주로 음악/팟캐스트(20%)청취, 온라인 검색(11%), 뉴스(9%) 등의 활동 중 음성 광고를 접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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