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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추린 마케팅 뉴스 - 2월 1일

2018.02.01 08:00

운영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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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페이스북, 가상화폐 광고 전면 금지

페이스북은 핵심 광고 원칙이 안전성과 인간 우선이라며 선의의 믿음을 주지 못한 채 운영되는 바이너리 옵션, ICO, 가상화폐 등에 대한 광고를 금지한다고 밝혔습니다. 금지되는 광고에는 직접적인 가상화폐 거래 및 관련된 모든 광고입니다.

 


 

2. 1인 가구, PC 절반도 없어

1인 가구가 컴퓨터를 보유한 비율이 43.7%로 절반도 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우리나라 전체 가구 중 1인 가구의 비중은 28.5%로 대부분 PC대신 스마트폰으로 해결하는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3. 위메프, 연 거래액 4조원 돌파

위메프는 2010년 오픈 이후 7년 만에 연 거래액 4조원을 넘어섰다고 밝혔습니다. 쿠팡은 지난해 거래액 5조원 안팎을 기록했으며, 티몬은 3조원대로 추산됩니다. 위메프는 후발 주자임에도 '데이 마케팅' 등 공격적인 마케팅을 통해 극복했다고 설명했습니다.

 


 

4. 네이버도 암호화폐 도전장

네이버가 자회사 라인을 통해 암호화폐 거래소 사업에 뛰어듭니다. 네이버 라인은 이미 일본 금융청에 암호화폐 교환업자 등록을 신청했으며 현재 심사를 받고 있습니다. 관계자는 라인에 암호화폐 교환이나 거래소, 대출, 보험 등 다양한 금융 관련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설명했습니다.

 


 

5. 음성스팸 줄어든다…'실시간 차단시스템' 1일부터 가동

방통위는 한국인터넷진흥원과 통신 3사가 공동 개발한 '음성스팸 실시간 차단' 시스템을 1일부터 본격 운영합니다. 음성스팸으로 신고·접수된 내역을 KISA가 분석하고 그 결과를 이통 3사에 실시간으로 제공해 일정 기간 차단하는 시스템입니다.

 


 

6. 제일기획, 영업총이익 1조 돌파

국내 최대 광고대행사인 제일기획이 지난해 영업총이익과 영업이익 지표 모두 사상 최대를 기록했습니다. 국내보다 해외에서 성장세를 지속하면서 전체 실적을 이끌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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