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여행 마케팅과 AI

2024.07.11 08:17

cookiman

좋아요 1

조회수 145

댓글 0

방학과 무더위가 공존하는 7월은 일상을 벗어나기 딱 좋은 시점이다. 미국인을 대상으로 한 해리스 폴(Harris Poll)의 설문에 따르면, 여행의 3대 요소는 비용(64%), 장소(60%), 그리고 날씨(50%)이다. 브랜드는 3개 요소를 고려하여 여행 마케팅을 계획해야 하지만 일단 타깃인 여행 계획이 있는 사람을 찾는 것부터 쉽지 않다. 마케팅으로 여행 계획이 있는 소비자에 실제 여행을 유도하는 것 또한 어렵다.

미국인을 대상으로 한 조사에 따르면 응답자 중 오직 7%만이 여행 목적지를 정할 때 광고의 영향을 받는다고 답했다. 일반적으로 다른 여행객의 여행 리뷰(21%), 영화 혹은 기사에서 본 장소(13%)에 영향을 받았다. 심지어 연 최소 1회 여행가는 미국인의 60% 이상이 온라인 여행 콘텐츠에 의구심을 가졌다. 그러나 여전히 방법은 존재한다. 애드에이지(AdAge)의 윌 존슨(Will Johnson)은 AI를 활용한 여행 계획을 해결책으로 제시했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 저널 '매드타임스'는 아이보스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매드타임스(M@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
아이보스 칼럼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