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리시스 미디어는 야후와 공동으로 '투명성을 통한 신뢰: 광고 업계에서 인공지능에 대한 소비자와 광고주의 관점, 수용도, 활용도, 신뢰도를 조사한 새로운 연구인 "투명성을 통한 신뢰: 인공지능과 광고의 미래(Trust Through Transparency: The Future of AI and Advertising)"를 발표했다.
1,200명 이상의 미국 소비자와 350명 이상의 미국 광고주를 대상으로 실시한 이 설문조사에서는 소비자와 광고주 사이에 AI에 대한 인식의 차이가 드러났다. 광고주 10명 중 약 8명(77%)이 AI를 긍정적으로 바라보는 반면, 소비자 중에서는 38%만이 이렇게 생각하고 있었다. 또한 53%는 기업이 광고에 AI를 사용하는 것에 대해 잘 알지 못한다고 답해, 브랜드가 소비자에게 기술 사용에 대해 투명하게 공개함으로써 AI에 대한 신뢰를 쌓을 수 있는 기회가 있음을 보여주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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