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터는 소비자 및 잠재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가지고 있다. 그중 이메일은 타기팅, 참여, 전환을 유도하는 가장 효율적인 방법 중 하나이다.
그런데 이메일 마케팅 채널은 변함없지만 소비자의 기대치는 변하고 있다. 우선, 이메일에 수신자의 이름이 포함되어 있다는 이유만으로 더 이상 '맞춤 이메일'이라고 부를 수 없다. 소비자는 자신의 패턴과 이력을 알고 자신에게 맞는 콘텐츠를 원한다. 소비자는 이미 구매한 제품이 포함된 이메일 프로모션이나 자신의 관심사에 맞지 않는 제품 추천에 실망하는 경우가 많다. 물론 성공적인 개인화 이메일 전략을 위해서는 데이터 수집이 필수적이지만, 이제 이마저도 어려워지고 있다.
이마케터는 이메일 마케팅 가이드를 통해 이메일 마케팅의 현황과 개인화의 중요성, 그리고 AI와 같은 새로운 기회를 통해 전략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다음은 그 내용이다.
※ 회원 전용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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