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1월 33Across의 보고서에 따르면, 2023년 3분기 기준 미국 프로그래매틱 광고 구매의 78% 이상에 쿠키가 사용되었다. 그리고 구글은 사용자의 1%를 대상으로 타사 쿠키를 단계적으로 폐지하기 시작했다.
광고업계는 수년 동안 쿠키가 없는 미래가 기다리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 구글은 일정 변경에도 불구하고 쿠키 없는 미래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고, 곧 쿠키는 더 이상 존재하지 않을 것이다.
이것이 우리가 알고 있는 디지털 광고의 종말, 즉 격변적인 사건일까? 아니면 업계가 어떻게든 살아남을 방법을 찾을 것일까?
※ 회원 전용임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