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안 스팸 등으로 외면받았던 이메일 마케팅이 타기팅과 가성비 차원에서 우리나라에서도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관심사에 대한 자발적으로 이어지고 있는 뉴스레터 구독은 이메일 마케팅을 다시 보게된 것. 좋은 콘텐츠는 외면받지 않는다는 평범한 진리를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다.
이메일 마케팅에서 첫번째 관문은 독자가 이메일을 오픈하는 것에 있다. 이메일을 오픈하는 것은 발신자 못지 않게, 제목도 상당한 영향을 준다. 얼마나 제목이 매력적이고 호기심을 자극하는지가 오픈에 영향을 주는 것. 그렇다고 어그로를 끄는 것은 신뢰를 잃기 때문에 해서는 안되는 일이다.
※ 회원 전용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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