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은 애드센스 수익 공유구조를 업데이트하고 이제 노출수를 기준으로 게시자에게 비용을 지불한다고 발표했다. 이는 웹사이트 광고 수익 배분에 영향을 미칠 수 있지만, 구글은 대부분의 웹사이트에는 영향이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실제 구현되기 전까지는 알 수 없다.
구글은 "애드센스는 수년간 업계 요율과 일치하는 서비스 요금을 투명하게 공개해 왔다. 게시자가 콘텐츠에서 수익을 창출하기 위해 애드센스를 사용하기로 선택한 경우 수익의 68%를 유지하게 된니다. 이전에는 구글 애드센스 네트워크가 단일 거래 내에서 수수료를 처리했다. 이제 애드센스 수익 지분을 구매측과 판매측 요율로 분리하고 있다. 콘텐츠용 애드센스를 사용하여 광고를 게재하는 경우 게시자는 구글의 구매 측 플랫폼이든 제3자 플랫폼이든 관계없이 광고주 플랫폼에서 수수료를 받은 후 수익의 80%를 받게된다."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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