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세계 최대 광고주는 전년 대비 22% 증가한 206억 달러를 광고 및 프로모션 비용을 지출한 아마존으로 2년 연속 세계 최대 광고주에 이름을 올렸다.
애드에이지의 연례 글로벌 보고서에 따르면, 세계 100대 광고주의 총 광고 지출은 2022년에 2.3% 증가하여 총 3,470억 달러에 달했다.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광고가 반등했던 2021년 증가율 22.1%보다 훨씬 낮아졌다. 그러나 작년의 광고 성장은 어떤 면에서 정상으로 복귀한 것으로, 팬데믹이 시작되기 전인 2015~2019년 5년간 100대 광고주의 평균 지출 증가율 2.3%와 일치한다.
※ 회원 전용 콘텐츠임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