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인, 이유, 대의적이란 의미의 "cause"와 "marketing"이 합쳐진 코즈 마케팅. 코즈 마케팅은 기업이 환경, 기아, 빈곤, 보건 같은 사회적 이슈를 브랜드의 이익 추구를 위해 활용하는 마케팅 기법으로, ‘대의 마케팅’이라고도 불린다.
코즈 마케팅을 흔히 기부와 헷갈릴 수 있다. 기부는 기업의 사회공헌활동 하나로 세금 공제같은 혜택을 얻게 된다. 반면, 코즈 마케팅은 고객이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면 돈이나 물품을 기부하는 것으로 고객의 소비를 통해 기부활동을 하는 것이다. 그리고 코즈 마케팅의 궁극적인 목표는 수익 창출이라는 점에서 기부와 다르다.
※ 회원 전용 콘텐츠임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