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지에이웍스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7월 배달앱 3사 배달의민족·요기요·쿠팡이츠의 월간 활성이용자수(MAU)가 3040만9523만명으로 집게되며 올해 들어 최고치를 기록했다. 1인가구 증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시행 등의 영향으로 큰 인기를 얻었던 음식배달앱 서비스가 폭등하는 배달비, 엔데믹 등의 영향으로 그 인기가 주춤하더니 다시 활력을 되찾은 것으로 보인다. 이 같이 음식배달앱 서비스가 전과 같은 인기를 얻게 된 것은 큰 폭의 할인 혜택 제공 등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의 결과로 유추된다.
그렇다면 핵심 소비계층으로 떠오르는 4060의 음식배달앱 이용 형태는 어떨까?
시니어 소셜벤처 임팩트피플스(대표 신철호)가 2023년 7월 6일부터 7월 19일까지 40세 이상 남녀 376명을 대상으로 4060 신중년의 음식배달앱 이용 트렌드 조사를 진행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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