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수혜주였던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가 엔데믹으로 그 수요나 관심이 줄어들면서 OTT 플랫폼 간 생존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특히 국내 OTT 업계의 각축전이 벌어지고 있는 가운데, 상대적으로 OTT 시장 진출이 늦었던 ‘쿠팡플레이’의 성장세가 주목을 받고 있다.
마크로밀 엠브레인 패널빅데이터®의 ‘OTT 앱 이용 관련’ 분석에 따르면, 올해 7월 기준 OTT 서비스별 이용률 순위는 넷플릭스가 31.4%로 1위를 차지했으며, 쿠팡플레이(18.3%), 티빙(17.4%), 웨이브(11.7%)가 그 뒤를 잇는 것으로 나타났다. 글로벌 OTT 플랫폼 넷플릭스가 굳건하게 1위 자리를 지키는 동안, 국내 OTT 시장에는 2022년 1월 기준 4위에 자리했던 쿠팡플레이(이용률 11.4%)가 티빙, 웨이브를 제치고 2위로 올라서는 새로운 지각변동이 일어났다.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