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90년대에 시작된 리얼리티 쇼는 혼란스러움, 소름 끼치는 요소, 진정성이라는 요소로 인해 전 세계 텔레비전 시청자들의 집단적 정체성의 일부가 되었다. 대본이 있는 TV와 대본이 없는 TV, 팬덤과 관음증, 진솔한 감정과 화려함 사이의 경계를 넘나드는 이 장르는 2000년대와 2010년대 전성기를 누렸다.
지금 리얼리티 쇼는 아직도 인기가 지속되고 있을까? 현재 매주 수백만 명의 시청자를 미국 TV 화면으로 끌어들이는 상위 50개 방송 TV 시리즈와 쇼의 시청률을 보면, 그 매력을 어느 정도 잃어버리고 있는 것 같다고 스태티스타는 전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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