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이하 코바코)가 발표한 「2022년 스마트폰·PC 시청행태 조사」에 따르면, 스마트폰과 PC를 통한 방송프로그램 시청이 전년 대비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주요 조사결과, 스마트폰으로 1개월 내 한 번 이상 방송프로그램을 시청한 이용자는 53.71%로 전년 대비 16.31%p 감소하였으며(’21년 70.02%), 월평균 시청시간 또한 전년 대비 감소한 90.72분으로 나타났다(’21년 137.37분). 한편 방송프로그램 시청시간은 감소했지만, 동영상 이용시간은 소폭 증가(10.63분)해 이용자들은 스마트폰을 통해 방송프로그램 외에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를 시청하고 있음을 보여줬다.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