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성형 AI로 인해 검색 패턴이 달라질 것이기 때문에, SEO가 의미가 없다는 주장이 나오고 있다. 일부 맞는 이야기라고 생각한다. 그런데, 현재와 같은 검색 패턴이 챗GPT를 비롯한 생성형 AI 검색으로 하루 아침에 변할까? 특히 하루 하루가 중요하고 투자 여력이 없는 중소 규모의 비즈니스가 소비자의 일부분만 사용하고 있는 AI 검색으로 눈을 돌리기는 쉽지 않다. 결국 아직까지 SEO를 염두에 둔 웹사이트 구축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SEMRush는 중소 비즈니스를 위한 주요 SEO 고려 사항에 대한 새로운 체크리스트를 다음과 같이 공유했다.
우선 중소 규모 비즈니스 SEO는 무엇일까?
중소 규모 비즈니스 SEO는 웹사이트와 온라인 존재감을 최적화하여 구글 및 기타 검색 엔진의 트래픽을 개선하는 프로세스다. 즉, 잠재 고객, 고객, 리드 등 적합한 사람들을 더 많이 웹사이트로 유도하는 것. 일반 SEO와 다를 게 없다. 단 보다 타기팅된 접근 방식과 더 적은 리소스가 필요하다. 또한 오프라인 매장을 가진 중소 규모 비즈니스인 경우 지역 검색 결과에도 중점을 둔다.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