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및 분석 플랫폼 data.ai(구 앱애니)가 ‘2023년 상위 퍼블리셔 어워드’를 발표하며 지난 2022년 구글 플레이 및 iOS 앱스토어 합산 전 세계에서 가장 높은 수익을 기록한 상위 50개의 모바일 앱 퍼블리셔를 공개했다.
올해로 11회째를 맞이하는 data.ai의 상위 퍼블리셔 어워드(Top Publisher Awards)는 전 세계에서 가장 높은 수익을 기록한 상위 모바일 기업을 선정해 발표하는 행사다. 이번 상위 랭킹에는 1위부터 순서대로 텐센트(Tencent), 바이트댄스(ByteDance), 구글(Google), 액티비전 블리자드(Activision Blizzard), 넷이즈(NetEase), 매치 그룹(Match Group), 플레이릭스(Playrix), 디즈니(Disney), 넷마블(Netmarble), 그리고 플레이티카(Playtika)가 톱 10에 자리했다. 이 중 텐센트는 중국 최고 인기 게임인 ‘왕자영요(Honor of Kings)’의 꾸준한 인기에 힘입어 6년 연속 상위 퍼블리셔 1위를 지키고 있다. 국내 기업 중 10위권에 안착한 퍼블리셔는 넷마블(9위)이 유일했으며, 엔씨소프트(NCSOFT)가 14위, 카카오(Kakao Corp)가 38위에 자리했다.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