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회사가 AI 기반 툴을 도입하기 위해 경쟁하면서, 업무나 워크 프로세스가 달라질 것으로 예상된다.
포레스터 리서치의 새로운 보고서 "에이전시 AI 기반 노동력 예측, 2030(미국) Agency AI-Powered Workforce Forecast, 2030 (US)"에 따르면, 2030년까지 약 32,000개의 광고회사 일자리, 즉 현재 전체 광고회사 인력의 약 7.5%가 자동화로 인해 사라질 것이지만, 모든 일자리가 기술에 의해 대체되지는 않을 것으로 예상했다. 일자리 감소는 주로 정확한 지침을 따르는 자동화의 위험이 물리적 또는 프로세스 지향적 역할에 영향을 더 미칠 것이라고 포레스터는 밝혔다. 또한 보고서는 2030년까지 생성형 AI가 자동화된 광고 작업의 거의 3분의 1을 차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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