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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 스토어 리뷰 써줄때가지 기다리고 계신다면...

2024.06.04 10:43

알림톡은메잇트

조회수 7,8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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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 스토어 셀러라면

고객의 리뷰를 어떻게 효과적으로 받을 수 있을지 항상 고민하게 되는데요.

특히, 꾸준하게 사용해야 효과를 알 수 있는 제품을 판매할 때는 참 난감하죠.

고객이 리뷰를 써줄 때까지 기다리는 것도,

일정 기간이 지난 후에 고객한테 어떻게 요청을 해야 할지도 막막합니다. 🥲



이미 자사몰을 운영중인 이커머스 셀러들은 '리뷰톡'을 활용하고 있는데요,

스마트 스토어 셀러도 이 리뷰톡을 적절한 타이밍에 발송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리뷰 리마인드는 적절한 타이밍이 관건이에요! 

제품 특성에 따라 리뷰톡 발송시기를 조절하면 좋은데요.
예를 들어 밀키트나 신선식품같은 제품은 고객이 배송받은 후 빠른 기간내에 소비하게 됩니다.

그렇다면, 리뷰 리마인드를 배송받은 직후 2~3일로 조절하면 적절하겠죠.



반면 제품의 사용 효과가 나타나는 데 시간이 걸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미백 효과를 위한 스킨케어 또는 장 건강을 위한 건강 보조 식품처럼

일정 기간 사용해야 효과가 느껴지는 제품들을 판매하시는 경우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그럴 땐 리뷰 알림톡 발송시기를 늦춰서 발송하는게 좋아요.



무작정 고객이 리뷰를 써줄 때까지 기다리는 것은 예전에나 그랬죠.

지금은 셀러들이 적극적으로 고객과 소통하고, 행동을 이끌어내려고 합니다.

그래서 고객 리뷰도 '리마인드 알림'을 해주며 속도를 끌어올리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어요!




제품을 충분히 사용한 고객에게 리마인드 알림


발송 타이밍을 조절한다면,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까요?

예를 들어, 미백효과에 탁월한 스킨케어 제품을 판매하는 셀러는

최소한 고객이 30일동안 꾸준히 제품을 사용한 후에 리뷰를 남기도록 유도하고 싶겠죠.

그래야 효과가 나타나고, 고객이 제품에 대한 만족도가 체감될 때 좋은 리뷰를 남길 수 있으니깐요.




이렇게 리뷰 알림톡을 보내는것이 끝이 아니죠.

바로 카톡에서 스마트 스토어 리뷰를 작성할 수 있도록 '행동'을 유도해야 합니다.

메시지안에 버튼을 추가하는 이유가 바로 여기서 나타나는 것이죠.


즉, 리뷰 알림톡을 보낼때는

- 발송 타이밍

- 고객이 바로 리뷰를 쓸 수 있는 CTA 버튼 추가

- 알림톡 자동발송


이 3가지 요소를 모두 갖춘 리뷰 알림톡을 보낼 때

비로소 고객이 리뷰를 작성하는 확률이 높아지고 빨라지게 됩니다.



단순히 알림톡을 보내는 것보다

제품의 특성상, 고객에게 언제, 어떻게 발송하는것이 좋을지 고려해야

알림톡 효과가 나타난다는 사실! 꼭 기억하고 활용해 보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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