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마케팅 코치 마코입니다.
이 글을 클릭하셨다면, 도대체 무슨 말을 하고 싶은지 궁금하실 겁니다.
오늘 글에서는 문의를 10배 이상 올리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하겠습니다. 글 마지막에는 여러분을 위한 혜택이 기다리고 있으니 꼭 끝까지 읽으시길 바랍니다.
그럼, 시작합니다.
블로그 마케팅, 10배 이상 매출 증가가 가능한 이유?
이 소제목을 보고 어떤 생각이 드시나요?
'터무니없는 소리이다.'
'말도 안된다.'
이렇게 생각하실 수 있지만 매출 10배? 그 이상이 가능합니다.
블로그 마케팅으로는 자사 블로그 운영, 체험단. 대표적으로 이 2가지로 나뉘겠지만 오늘 글에서 이야기할 것은 자사 블로그 운영입니다. 다른 말로는 브랜드 블로그라 말하죠.
여러분 블로그에는 어떤 말이 담겨 있나요?
"문의주세요."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 방문해주세요."
혹시 이 2가지가 블로그에 담겨 있지는 않으신가요?
만약 있다면 절대 안된다고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그 이유는, 이 방식은 옛날 방식이며 지금은 전혀 먹히지 않기 때문입니다.
'청개구리 심리' 다들 알 것이라 생각합니다. 하지 말라고 하면 계속하고 싶고, 잊으려고 애를 쓰면 쓸수록 오히려 더 생생하게 떠오를 때가 많습니다. 이는 인간의 보편적인 심리 상태입니다.
브라운 대학 카리 애드워즈(Carrie Edwards) 교수는 '가짜 재판 기록 읽고 판단하기 실험'을 진행했습니다. 애드워즈 교수는 실험 참가자 중 절반의 학생에게 특정 문장('그 강도는 여성을 난도질했다.')을 알려주고, 이 말을 무시하라고 했지만 배심원은 이를 무시하지 못했습니다.
'그 강도는 여성을 난도질했다.' A 그룹 : 이 문장을 들음 B 그룹 : 이 문장을 못 들음 => 결국 A그룹은 2배다 더 엄한 판결을 내림 |
'사지 마세요' 전략은 제가 붙인 이름이며, 관련 근거로는 디마케팅으로 '줄이다(decrease)'와 '마케팅(marketing)을 합쳐서 만든 용어로 설명할 수 있습니다. 디마케팅은 의도적으로 고객의 수요를 줄이는 마케팅을 말합니다.
쉽게 말해, 희소성과 저항심리를 결합했기 때문에 구매욕구가 더 커진다고 보면 됩니다. 이게 과연 효과가 있을까?라고 생각들 수 있겠지만 굉장히 폭발적입니다.
제 사업도 이것덕분에 10배가 넘는 매출을 올리며, 제가 컨설팅 해드리거나 대행하고 있는 업체는 개인사업자 + 사업자등록증을 만든지 2달밖에 안됐음에도 불구하고 월 매출이 7,500만원입니다.
글이 더 길어질 것 같으니, 이만 마치겠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해당 글은 브랜드 블로그 바이블에서 발췌한 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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