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 핵심은 네이버쇼핑 검색을 엑셀로 표현할수 있게되었고
링크주소를 알아낼수 있으며
랭킹순,저가순으로 나뉘어 검색기능, 정책가격 설정시 그 가격 이하로 내려가게되면
자동색 표기 및 상품코드 주체 회사명 표기 모니터링까지 개발했습니다.
목적은 저희회사는 홈쇼핑사업과 온라인사업을 진행하고있으며
홈쇼핑 정책상 네이버 노출 가격에 굉장히 민감하기 때문입니다.
하여 매번 이 상품가격을 누가 정책가 미만으로 했는지 쉽게 알아낼수 있게 구현까진했는데
여기서부터 고민입니다..
제가 만들었지만 처음 목적보다 큰 걸 만든것같아요. (파일명도 네이버가 내손안에 입니다..ㅋㅋ)
이렇게 생각한 이 플렛폼의 양날의칼은..
1. 매 업뎃시간(쇼핑EP업데이트시간)마다 해당상품의 가격추이를 DB로 만들어버릴 수 있다.
2. 네이버 노출되는 경쟁사 상품가격 모니터링을 통한 즉각대응으로 트레픽을 점령
= 결국 매출상승
이 플렛폼은 위 두가지 강점으로 트레픽을 선두하고 매출로 반영되겠지요,
저는 이 플렛폼을 돈으로 만들고싶은데,
이것이 퍼지는순간 유통하는 사람으로써 상품의 가치가 내려가는건 싫습니다.
자승자박이될까봐 세상에 내놓을수가 없네요.
이런고민에 있어 제가 어떤 마음가짐을 지녀야할지..ㅋㅋ,,
사업적으로 좋은의견있으면 댓글이나 한마디 써주세여 ㅎ
※제 글이 문제가 되면 삭제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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