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스님들도 가끔 고민을 해보는 부분일 듯 싶습니다.
광고비/경쟁사 들은 ... 자꾸 높아지고, 많아 지는데~~
갈 수록 광고의 효율은 떨어지고, 아~~ 예전엔 정말 광고하기 좋았는데 ㅠ.ㅠ;;
요즘은 쇼핑몰들이 유료광고 없이 ... 쇼핑몰을 띄우기는 힘듭니다.
이런 저런 부분 생각하다가~ 유료 광고없이, 상품이 판매될까?
그럼~ 어떻게 하면 ... 광고없이도, 사람들이 스스로 방문해서~ 구매할까?
상품의 가격이 싸면 구매할까?
제품이 다양하게 구색이 갖추어지면 구매할까?
신뢰성이 있으면 구매할까?
이것 저것 여러가지 생각을 하다가~~ 그냥 확!! 만들어 봤습니다.
친구와닷컴 (http://www.친구와.com, http://www.chinguwa.com)
1. 유료광고는 집행하지 말자.
2. 상품의 마진을 남기려 하지 말자. (고객에게 최대한 싸게 판매해 보자)
저는 스타일백(http://www.stylebag.co.kr) 이라는 가방전문쇼핑몰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스타일백을 축약, 로직을 좀 바꾸어서 새롭게 사이트를 만들어봤고요.
스타일백은 일반쇼핑몰과 마찬가지로~
고객에게 상품을 판매하고 거기에서 나오는 마진(이득)으로 유지를 합니다.
그러나 새롭게 만든 친구와닷컴이라는 사이트는 ...
회사의 마진을 최대한 제로(0)에 가깝게 하면서 운영을 하려는 사이트 입니다.
즉, 모든 회사의 마진을 ... 고객[가입고객]에게 할인을 해주고~~
고객은 ... 할인 받아 상품을 구매하고, 지인에게 소개시켜주는 구조~~
즉, 회원을 많이 유치하여~ 회원이 일정 정도가 되면 ...
친구와닷컴에 입점한 업체로 부터 ... 배너광고를 유치하여 배너수익을 생각하는 구조입니다.
이러한 형태의 사업구조에 대해, 여러 보스님들의 생각은 어떠한가요?
관심과 답글 달아주시는 보스님께 +500 리터 지급합니다.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