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오픈마켓의 무한 가능성

2006.02.22 17:29

전옥철

조회수 3,907

댓글 2

개인쇼핑몰과 오픈마켓의 특징중에 하나가 바로
방문자의 절대적인 차이일것입니다

옥션의 예를 들면 일일 150만여명이 방문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방문자숫자는 이벤트에서 극명하게 나타납니다
즉 할인행사나 기타 특별이벤트를 진행할때
개인쇼핑몰에서는 해당 이벤트를 특별히 추가광고를 하지 않았을때는
행사기간의 방문자(일일 100명~2만명)에게 이벤트가 공지되는 셈입니다

하지만 오프마켓의 경우 해당 싸이트와의 협의에 의한 이벤트일때는
메일 노출이벤트시에는 150만명을 대상으로하는 이벤트가 되는 셈이지요

바로 그 150만명에게 자신의 물품을 노출또는 판매할 기회가 생기는 셈입니다
작년 여름 냉면이라는 단 한가지제품을 가지고 옥션과 했던 10일간의 매출이
요리짱 홈페이지 냉면판매량으로 환산하였더니 거의 2년에 해당하는 매출이
발생하였던 기억이 납니다..

이런 이유로 오픈마켓 판매자 모든 분(옥션은 약 16만명)들이 이러한 이벤트를
진행해볼려구 나름대로 엄청난 노력과 시도를 합니다. 하지만 산술적으로
하루에 한명씩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해도 440년에 한번씩 돌아올수 밖에 없으며
이것을 다시 아이템으로 한다면...아마도 제품별로 2000년에 한번 올까 말까 하겠지요
이런 이유로 해당 싸이트 입장에서 모든이에게 동일한 혜택을 줄수는 없는 상황입니다


오픈마켓은 모든이에게 기회의 공간이긴 하지만 모든이에게 그 혜택이 골고루
돌아갈수는 없다는 의미입니다. 바로 이러한 이유로 개별적인 약진보다는
판매자간 연합또는 뭉쳐야 한다는 이야기를 자주 해봅니다..

======================================================================
그동안 도매쪽에 신경을 쓰다보니 요리짱 매출이 상대적으로 떨어지고 있기에
미래도 있지만..눈앞의 수익도 포기할수 없기에 이번달 지나기전에
한번정도 옥션과 함께 행사를 진행해볼 생각입니다..

아직 구체적인 이벤트 내용은 협상중인지라..어떤 이벤트가 될지는
결정전입니다....해당 이벤트에 대한 결과와 진행 상황은 다시 올리겠습니다

관심있다면 체크해보시길 바랍니다
쇼핑몰운영
목록
댓글 2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
아이보스 칼럼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