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세일즈 프로모션은 마케팅 전반에서 차지하는 부분은 작은 부분이다.
2. 많은 기업들이 마케팅 예산을 설정할 때 세일즈 프로모션에 많은 예산을 책정한다.
3. 판매촉진과 가장 가까운 마케팅요소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믹스라고 한다.
판매와 마케팅
1. 판매개념과 마케팅 개념은 출발부터가 다르다.
2. 판매개념은 판매자의 욕구로부터 출발.
내가 만들 수 있는 것이 무엇이냐! (판매개념)
판매개념 ... 판매와 촉진활동으로 판매자의 욕구를 달성한다.
3. 마케팅 개념은 고객의 욕구 / 시장의 욕구.
소비자가 원하는 것은 무엇이냐! (마케팅 개념)
마케팅개념의 수단이 되는 것은 IMC(integration marketing communication)
즉,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판매촉진과 마케팅의 차이점 : 믹스(mix)
1. 적절한 배합이 필요하다.
2. 개별적이 아닌 통합적 욕구가 필요하다.
3. 판매자의 욕구 달성하는 것이 목적 / 목적은 이윤 추구이다.
4. 판매개념에서의 이윤추구는 세일즈 볼륨(sales volume) / 판매량을 통한 이윤 추구이다.
5. 마케팅 개념에서의 이윤추구는 고객만족을 통한 이윤추구(consumer satisfaction).
6. 세일즈 프로모션은 판매개념에 가깝다...단기적 이윤추구 / 즉각적인 이윤추구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