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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출액/이익액/판매량..의 가중치를 어떻게 두는것이...

2008.01.09 01:59

전옥철

조회수 2,871

댓글 5

키워드 광고할때 나름 여러가지 판단에 의하여 광고를 집행하실것으로 생각합니다
오픈마켓에서도 제품을 다양하게 판매하는 상황에서 제품노출을 위한 광고를
해야 하는 경우가 있는데...
제품을 약 6개월간 판매한 자료를 나름 정리해보았습니다..
제품마다 판매가격이 다르고 마진율도 다르고 또한 판매량도 다른것은
당연한 일인데....광고를 집행하는데 나름대로 중요한 기준이 위의 3가지정도로
생각이 들어서 각 제품별로 그 데이타를 정리하였더니 어떤 기준으로 바라보느냐에
따라서 그 제품의 중요도가 달라지더라구요....

그래서 각 기준에 대한 가중치를 부여한후에 그 가중치에 대한 합 만들어서
종합점수를 매긴후 그 종합점수의 우선순위에 따라서 광고집행을 해볼생각을
합니다.....

보스님들은 위 3가지 요인의 가중치를 어느정도 비율도 두고 있으신지요?
즉 제가 정리한 자료는
1일평균매출액 1일 평균마진액 1일평균판매량 이렇게 정리했거든요..^^^
[원글 추가]
요리짱이 식품이라 그런지 우리 고객은 구매시 한가지를 구매하는 경우보다
평균 3~5가지를 동시에 구매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거의 모든 백화점/마트에서도 미끼상품이란 것이 있는데 이런 것은 대부분 경쟁이
치열한 제품으로 마진도 별루 없는 것이 많이 있죠...예를 들어 쌀/라면/식용유등등
이런 제품을 광고하여 해당 물건을 사면서 다른 제품을 함께 구매하도록 유도하는
경우를 많이 볼것입니다...이런 제품이 저마진이면서 판매량이 많은 제품중에 하나
일수 있거든요..... 이런 것으로 인해 전략이 좀 어렵더라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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