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ucc를 시청하는 비율은 여성보다는 남성이, 30~40대 보다는 10~20대가 더 높습니다.
또한, 동영상의 특성상 정보성보다는 단순 재미를 추구하여 이용하는 사람이 많기 때문에 이또한 감안하셔야 할 사항일것입니다.
간단히 말씀드려, 정보 보다는 재미를 주는 광고가 효과적일것이라는 것입니다. p2p 나 동영상ucc에 미팅, 성인정보등이 많이 실리는것도 이와 같은 맥락으로 생각해보실수 있습니다.
그를 위해서 ucc 의 이용행태를 분석하면 도움이 될듯하여 인터넷 진흥원에서 조사한 자료를 공개합니다.
1번 자료는 요약본이고 2번 자료는 전문입니다. 자료를 참고하실때는 동영상 ucc만을 이야기하는게 아닌 ucc 전체에 대한 보고서이기 때문에 감안하고 보시기 바랍니다.
(보고서에 사용된 ucc 란 '글,그림,음악,사진,동영상 등)을 말합니다.
리터 활성화를 위하여 소정의 리터 받습니다. ^^
p.s 참고로 저희 회사에서 하반기에 동영상 ucc 솔루션 출시계획에 있습니다.
웹사이트의 미래가치를 창조하는 매크로소프트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