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마케팅의 금기..그 끝은??

2007.04.12 02:11

전옥철

조회수 3,995

댓글 7

협의에 마케팅은 일반적으로 홍보를 칭합니다
하지만 광의의 마케팅이란..제품 생산부터..판매까지의 전과정을 말하기도 합니다

마케팅의 최종 목표는...최대판매/최대수익이라 생각합니다
하지만...않은 전문 마케터들이...금기시하는 것이 있습니다

예들어서...
자동차회사에서..평생(자자손손) A/S 가 필요없는...
완벽한 자동차를 만들었다면....
그런 자동차 회사를 설립할까요?
그 자동차를 생산하는 순간 기존의 모든 자동차회사는 망하겠지요
하지만..그자동차는 생산하는 순간..일정한 누적(총)판매량을 판매한후
판매할수 없는 구조가됩니다...
즉...한번 구매하면 그 자동차의 완벽성으로 인해...(디자인은 제외)
더 이상 자동차를 구매할 필요가 없어지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즉...현대가 대우가 삼성이 이런 자동차를 생산할수 있는 기술이 있더라도
생산을 하지 않을것입니다..
대부분의 제품은 일정기간이 지나면...효용성이 떨어지기에 다시 새로운 제품을
구매하게 됩니다...이런 구매에 의하여 해당 제조사는 지속적으로 제품판매가
가능한 상황이 되는 셈이죠


절대 깨지지 않고...절대 고장나지 않은 제품은 소비자에게는 환상일지라도
판매자에게는...무척 어려운 상황인셈이죠

식품의 아이템중에서...사탕이 있습니다
그 사탕중에서..식당에서 나올때 한두개씩 꽁짜로 먹을수 있는 후식 사탕이 있지요
그 후식 사탕의 년 판매량은 생각밖으로 많습니다...하지만..
현재 그 매출이 급격히 줄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누드사탕때문이죠...
일반사탕은 사탕 한알한알에 포장이 되어 있어..
누드사탕은 사탕 한알한알에 포장이 되어 있는 않은 것을 말합니다

기존의 일반사탕은..손님들이..특히 아이들이.
밥한그릇을 먹고 꽁짜로 주는 사탕인지라..한주먹씩 집어서 넣는 경우가 많습니다
식당 주인은 속상한 상황이지만..사탕공장은....무지지 기분 좋은 일이지요
하지만...누드사탕이 나오면서..사람들은 한주먹씩 호주머니에 담을수가 없게
된것이지요..사탕 알맹이만 을 호주머니에 넣을수는 없으니깐요..

대부분의 사탕공장이 바로 이 누드사탕의 아이디어를 생각했지만
생산하지 않았습니다...
그 이유는 식당 손님들이 한주먹씩 집어 넣으면서 사탕 소비가 엄청 많아지는데
만일 누드사탕을 공급하면....식당 주인의 입장은 일단 접고 자신들의
사탕 판매량이 급감할것이란 생각으로 누드사탕을 생산하지 않았습니다

문제는 후발주자가..기존의 시장진입이 어려운 상황에서
누드사탕을 출시했습니다..당연히 이 회사는 엄청난 성장을 했지요
타 사에서도 어쩔수 없이 누드사탕을 생산하였지만
결국...총판매량(대한민국 식당 납품용 사탕 제조사의 매출총합)이
현저히 줄어들게 되었습니다

즉 아는 마케팅이나 기술들도 현실적으로 수익을 장기간 보장하지 않은 상항에서는
해당 제품을 만들지 않거든요....
마케팅
목록
댓글 7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