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국내 최다 리포트(227종)의 웹로그분석 서비스 로그맵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로그맵을 통해 방문자수는 많은데 도무지 실적이 없는 홈페이지(쇼핑몰)의 원인을 진단하고 방문자를 원하는 곳으로 유도할 수 있습니다.
또 실질적으로 효과가 있는 검색어와 키워드를 발굴할 수 있어, 불필요한 광고비 지출을 줄일 수 있습니다. 제대로만 이용하신다면 로그분석으로도 사이트의 순이익을 만들어 낼 수 있다는 것을 체험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맵은 국내 대표적인 유료 웹로그분석 서비스에서도 제공하지 못하는 많은 기능들을 가지고 있으며, 그저 수많은 로그분석 서비스중 하나가 아님을 자신있게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현재 선착순 40분에게만 한정하여 77,000원(커머스) 또는 55,000원(비즈니스)을 1회만 납부하시면 1년동안 페이지뷰 제한없이 이용하실 수 있는 기회를 드리고 있습니다. 분석스크립트 설치등 환경설정이 어려우신 분들께는 무료로 지원해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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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웹로그분석 서비스의 현황과 로그맵의 비교우위 및 기대효과 ※ 2007년4월 기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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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황 |
표와 그래프를 통한 실시간 집계 데이터 출력 |
비교우위 |
표와 그래프를 통한 실시간 데이터외에 별도로 접속자의 방문부터 페이지 이동, 각종 온라인행동을 페이지 리로딩 없이 실시간 전광판처럼 관찰할 수 있는 모니터 제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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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대효과 |
이 리얼타임 모니터를 통해 방문자의 페이지간 이동과 여러가지 온라인행동들을 마치 매장에 CCTV가 설치된 것처럼 실시간으로 지켜볼 수 있어 통계 데이터만으로는 파악할 수 없는 직관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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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황 |
검색어별 유입수만 집계하거나, 전환페이지로 설정한 페이지에 한하여 최초유입 검색어별 조회수(전환율)만 집계 |
비교우위 |
최초유입 검색어별로 모든 페이지에 대한 전환율(조회수) 및 체류시간을 측정하며, 페이지 뿐 아니라 설정한 디렉토리 및 서핑경로, 각종 온라인행동의 최초유입 검색어별 분석리포트 제공 ※ 최초유입 검색어: 최초 방문시의 검색어, 이후 즐겨찾기등을 통해 방문하더라도 계속 인식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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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대효과 |
단순한 검색어별 유입수 집계만으로는 파악할 수 없는 실효 있는 검색어를 발굴해 키워드광고를 집행함으로써, 효과는 없고 단가만 높은 키워드들로 인한 불필요한 광고비 지출을 줄일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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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굴한 실효 검색어를 통해 사이트 설명이나 웹페이지를 최적화함으로써, 첫페이지만 보고 떠나는 무의미한 방문자는 줄이고 보다 가치있는 방문객을 유입시킬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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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황 |
디렉토리를 정의하고 조회수를 집계(앞부분부터 일치하는 경로를 지정함으로써 디렉토리 설정) |
비교우위 |
디렉토리별 유입사이트/검색엔진/검색어 리포트 제공, 재방문수별 디렉토리 조회 집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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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소지정을 통해 디렉토리를 정의(네이밍)할 때 주소의 파라미터값에 와일드카드(모든 값을 나타내는 기호)를 사용할 수 있어 유연한 주소지정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여행사의 "아시아상품"이라는 카테고리를 설정(지정)하려고 하는 경우 그 주소가 /view.asp?country=~&area=asia 처럼 되어있다면, 경로중간에 동적파라미터가 있어 디렉토리의 주소와 앞부분부터 일치하는 일부경로를 지정하는 방식만으로는 디렉토리 정의가 불가능할 것입니다. 로그맵은 이 경우 와일드카드(!)를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즉 /view.asp?country=!&area=asia 처럼 무시하고자 하는 파라미터의 값에 !를 입력함으로써 country의 값이 무엇이든 "아시아상품"이라는 디렉토리로 정의할 수 있습니다.(페이지 지정 역시 동일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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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대효과 |
유입처별 디렉토리 선호도를 파악함으로써 각 유입처별로 차별화된 타겟마케팅이 가능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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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황 |
회원가입, 로그인, 내부검색, 상품구매 측정을 위해 각각 미리 정해진 변수에 값을 할당 |
비교우위 |
위 네가지 방문자행동뿐 아니라 웹사이트에서 발생할 수 있는 방문자의 모든 온라인행동을 임의로 정의하고 코드를 생성해 액션변수에 할당하여 측정하며, 이 방문자행동의 대상을 집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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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문자행동 대상간의 연관도 분석 리포트 제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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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문자행동의 예 : 특정 컨텐츠 또는 상품의 조회, 글쓰기, 각종 신청, 내부 검색, 비번 찾기, 회원가입, 로그인, 주문등 웹사이트에서 발생할 수 있는 모든 행동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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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동 대상의 예 : 주문(=행동) → 주문상품(=대상), 내부 검색(=행동) → 검색어(=대상), 기사 조회(=행동) → 기사제목(=대상), 로그인(=행동) → 아이디(=대상) ※ 고객행동의 대상은 집계하고자 하는 정보로 지정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 로그인(=행동)의 대상을 아이디가 아니라 아이피로 지정해 집계할 수도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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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대효과 |
웹사이트내의 모든 방문자행동과 그 대상을 분석함으로써, 방문자가 최종 목적지(주문이나 회원가입등)에 도달하기까지의 우여곡절을 모두 파악할 수 있으며, 어느 지점에서 어떤 이유때문에 방문자의 웹서핑이 정체되는지등을 상세히 파악해 해당 지점을 보완하고 막힌 곳을 뚫어줌으로써, 방문자를 최종목적지를 향한 좀 더 깊은 곳으로 유도할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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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황 |
내외부 링크 클릭, 장바구니 담기/삭제를 집계하기위해 미리 정해진 인수값을 측정용 함수에 할당 |
비교우위 |
위 네가지 이벤트외에 웹사이트에서 발생할 수 있는 모든 이벤트(=마우스 클릭이나 키입력)를 임의로 정의하고 코드값을 생성해 측정함수에 할당하여 집계하며, 이 이벤트의 대상을 집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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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벤트 대상간의 연관도 분석 리포트 제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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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문자이벤트의 예 : 장바구니 담기/삭제, 찜하기, 내외부 링크 클릭, 기타 특정 버튼 클릭, 마우스 우측버튼 클릭, 스크롤바 내림등 웹사이트에서 발생할 수 있는 모든 이벤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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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벤트 대상의 예 : 장바구니 담기(=이벤트) → 담은 상품(=대상), 찜하기(=이벤트) → 보관한 상품(=대상), 내부배너 클릭(=이벤트) → 이동주소(=대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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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대효과 |
방문자의 웹사이트 이용을 정밀한 부분까지 분석할 수 있고, 사이트 구조분석 ↔ 수정(디버깅)을 반복함으로써, 방문자의 클릭을 최대한 유도할 수 있는 웹페이지로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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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황 |
방문세션의 전체 서핑경로, 이전/다음 페이지 분석등의 리포트 제공 |
비교우위 |
위 경로분석 리포트외에 임의로 설정한 특정 두 페이지간의 연결경로, 특정 페이지까지의 도달경로, 특정 페이지로부터의 이후경로, 특정 방문자행동이 발생하기까지의 발생경로 분석리포트 제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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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포트 조회기간내 각 단계 페이지의 조회수 집계방식의 시나리오 분석뿐 아니라 동일 세션에서 완성된 시나리오 분석리포트 제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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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대효과 |
웹사이트의 다양한 포지션별 이동경로를 파악할 수 있어 정밀한 서핑분석이 가능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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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황 |
최근 방문자를 제한적으로 보여줌 |
비교우위 |
최초 방문시에 고유코드를 부여해 모든 익명의 방문자를 지속적으로 관리하며, 지정한 리포트 조회기간동안 최종방문이 있는 모든 방문자를 보여줌. 회원인 경우 아이디 매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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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적설정을 한 특정 방문자에 대해서는 웹사이트 이용을 상세히 분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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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대효과 |
방문자의 90% 이상을 차지하는 익명의 방문자(잠재고객 또는 잠재회원)를 관리하고 추적할 수 있어, 이들을 회원이나 고객으로 전환시키기 위한 개선점, 주력할 부분등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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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황 |
회원의 성별, 연령대별로 카테고리 조회, 켐페인 유입등을 분석 |
비교우위 |
회원의 성별/연령별/지역별/직업별/관심사별로 이동경로 및 페이지 조회와 체류시간, 디렉토리 조회, 각종 온라인행동을 분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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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대효과 |
회원정보별 컨텐츠 선호도나 서핑경로, 온라인행동등을 파악함으로써 맟춤형 타겟마케팅이 가능하며 사이트 활성화나 매출에 기여하는 보다 충성도 높은 회원으로 이끌어 갈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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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황 |
전환페이지로 설정한 페이지에 한하여 최초유입 광고/키워드별 조회수(전환율)만 집계 |
비교우위 |
최초유입 광고/키워드별로 모든 페이지에 대한 전환율(조회수) 및 체류시간을 측정하며, 페이지 뿐 아니라 설정한 디렉토리 및 서핑경로, 각종 온라인행동의 최초유입 광고/키워드별 분석리포트를 제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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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외부로부터의 링크(=광고)를 임의로 정의하고 측정(배너, CPC배너, 키워드, 이메일, 게시물이나 블로그등의 링크등) ※ 오버츄어광고는 자동 분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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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대효과 |
실적을 발생시키는 광고와 키워드를 파악할 수 있어, 이런 광고들에 대한 투자는 집중하고 효과는 없고 비용만 발생시키는 불필요한 광고는 줄임으로써 광고비 지출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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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또는 키워드별 컨텐츠나 상품 선호도를 파악할 수 있어 각각의 링크 페이지를 선호 컨텐츠나 상품이벤트 페이지로 맞춰줌으로써 광고 방문자에 대한 타겟팅이 가능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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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문자수는 많은데 도무지 실적이 없다면 광고의 타겟선정이 잘못된 것입니다. 광고를 통한 방문자에 대한 정밀한 사이트이용 분석을 통해 무관한 방문자만 대량 유입시키고 고액을 지출하는 마케팅 오류를 바로잡을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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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황 |
각종유입, 광고, 키워드, 켐페인별 매출 집계 |
비교우위 |
최초유입 사이트, 검색엔진, 검색어, 각종 광고, 키워드, 켐페인, 회원정보별로 상품, 카테고리, 제조사별 구매와 매출을 분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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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대효과 |
매출을 발생시키는 유입처나 광고/키워드, 회원정보를 개별 상품별로까지 파악할 수 있어, 유입처별 타겟마케팅이 가능하며, 정밀한 키워드광고를 시행할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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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그맵의 분석코드는 다양한 분석기능에 비해 간결하게 구성되어있어 클라이언트의 부담 증가가 거의 없으며, 사이트의 공유파일(footer등)에 기본분석코드를 한번만 삽입하면 상당부분의 기능을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
자바기반의 솔루션이므로 시스템에 안정적이고 보안에 강하며, 로그 수집/분석/결과 저장/리포팅이 멀티쓰레딩방식으로 동시에 수행되어 대용량의 페이지뷰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
한번의 서비스 가입으로 다수의 호스트를 분석할 수 있습니다.(예 : www.site.co.kr, shop.site.co.kr, study.site.co.kr...) |
우주소프트가 자체 개발한 경량웹서버를 통해 서비스하며, 전용 경량웹서버는 로그 수집, 쿠키 발행, 캐싱, 리포팅등 기본적인 기능만 수행하므로 아파치같은 범용의 웹서버보다 수행속도가 빠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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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회원정보별 분석, 액션/이벤트 분석, 구매분석을 위해서는 기본분석코드외에 별도의 확장코드 설치를 필요로 합니다. ※ 일부 임대형 쇼핑몰에는 확장코드 중 일부(액션 대상/이벤트 대상/회원정보코드) 설치가 지원되지않을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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