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인터넷 광고 팁

2007.01.31 09:29

노블

조회수 2,513

댓글 7

제가 지금 부터 설명드리려는 부분은

일종의 확률 방식으로 산출이 되는 광고비 절감의 효과입니다.

검색서비스의 발달로 인해서 각 포탈마다 적용시켜 주는 검색 방식 중에서

확장 검색이라는 부분이 있습니다.

쉽게 설명을 드려서 대게 한가지 키워드를 구매하여 광고를 진행 하려 할때

예시 ==> 메인 키워드 == 책

위와 같은 예시로 노출은 많은데 약간은 포괄적인 의미 그러니까 단어와 단어가

연계될수 있는 키워드를 선점해 놓고, 가능하면 광고가 덜 올라간 사이트

예시 ==> 엠파스 키워드샾 ==> 책 노출수 4800회 소설책 노출수 4800회

비어있는 광고 슬롯 4개 이상

위와같은 상황일때 메인키워드 책이라는 키워드에 대한 노출수 4800회를 보장 받으면서

확장검색 이라는 시스템에 의해서 소설책이라는 키워드 노출수 4800회중 많게는 50%이

상 적게는 30%이상의 추가 노출을 보장받게 되므로 전체 노출수는 1만회 가까이

나오게 되는 부분입니다. 이부분은 여성의류라는 메인키워드 대신 여성 을 메인 키워드로

잡은후 여성에대한 노출을 보장 받으면서 여성의류나 여성화장품, 여성용품등에

노출에 대해서도 부분적으로 영향을 받을 수도 있는 부분입니다.

뭐 도움이 되었다면 모르지만 제 생각은 각 포탈당 인기 키워드 단가가 높아서

쉽사리 광고진행을 망설이고 있는 보스 식구분들이 있다면 단가가 낮은 주변 키워드로

메인 키워드 셋팅을 한후 광고비 이상의 노출을 할 수 잇는 부분이기에

이렇게 글을 올려 봅니다.

인터넷 광고에서의 노출수는 바로 클릭수랑 연계가 됩니다.

이 클릭수는 바로 매출로도 연결이 되는 부분이구요,

이부분을 어떻게 활용하느냐는 저희들의 몫인것 같습니다


아래있는 자료는 인터넷 베너광고와 인터넷 광고의 동향에 대한 자료입니다.

보스님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확장자는ppt
63f87616_온라인광고 데이타.ppt

첨부파일 다운로드

마케팅
목록
댓글 7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
아이보스 칼럼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