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종의 확률 방식으로 산출이 되는 광고비 절감의 효과입니다.
검색서비스의 발달로 인해서 각 포탈마다 적용시켜 주는 검색 방식 중에서
확장 검색이라는 부분이 있습니다.
쉽게 설명을 드려서 대게 한가지 키워드를 구매하여 광고를 진행 하려 할때
예시 ==> 메인 키워드 == 책
위와 같은 예시로 노출은 많은데 약간은 포괄적인 의미 그러니까 단어와 단어가
연계될수 있는 키워드를 선점해 놓고, 가능하면 광고가 덜 올라간 사이트
예시 ==> 엠파스 키워드샾 ==> 책 노출수 4800회 소설책 노출수 4800회
비어있는 광고 슬롯 4개 이상
위와같은 상황일때 메인키워드 책이라는 키워드에 대한 노출수 4800회를 보장 받으면서
확장검색 이라는 시스템에 의해서 소설책이라는 키워드 노출수 4800회중 많게는 50%이
상 적게는 30%이상의 추가 노출을 보장받게 되므로 전체 노출수는 1만회 가까이
나오게 되는 부분입니다. 이부분은 여성의류라는 메인키워드 대신 여성 을 메인 키워드로
잡은후 여성에대한 노출을 보장 받으면서 여성의류나 여성화장품, 여성용품등에
노출에 대해서도 부분적으로 영향을 받을 수도 있는 부분입니다.
뭐 도움이 되었다면 모르지만 제 생각은 각 포탈당 인기 키워드 단가가 높아서
쉽사리 광고진행을 망설이고 있는 보스 식구분들이 있다면 단가가 낮은 주변 키워드로
메인 키워드 셋팅을 한후 광고비 이상의 노출을 할 수 잇는 부분이기에
이렇게 글을 올려 봅니다.
인터넷 광고에서의 노출수는 바로 클릭수랑 연계가 됩니다.
이 클릭수는 바로 매출로도 연결이 되는 부분이구요,
이부분을 어떻게 활용하느냐는 저희들의 몫인것 같습니다
아래있는 자료는 인터넷 베너광고와 인터넷 광고의 동향에 대한 자료입니다.
보스님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