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으로 제일 기대가 되는 부분이기도 한데요
솔직히 인터넷 포탈 사이트 자체가 네이버의 독과점 형태로 진행되는
키워드 광고 시장에 새로운 변화를 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구체적으로 어떠한 부분이 적용이 되는지는 아직 알수는 없지만 전반기 안으로
통합상품이 출시될 경우 단순 노출 수의 비교는 이제 별 의미가 없다고 생각 합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아무리 네이버라도 노출 면에서는 네이트, 싸이월드를 따라올 수
없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여기서 엠파스가 개입이 된다면 이 부분은 단순 노출이 아닌 검색이 되는 겁니다.
이제 앞으로 지켜봐야 할 부분이 클릭 대비 구매율 일 것 같습니다.
어느 쪽이 실 가망고객들을 많이 잡고 있는지, 그부분에 대해서 인터넷 가망 고객들을
잡으려는 전쟁의 기류가 심심치 않게 포착 되는 시점입니다.
저는 이 싸움의 승률을 네이버 70% sk+엠파스 30% 정도로 보고 있습니다.
네이버는 삼성이 뒤를 봐주고 있고 엠파스역시 sk가 직접적으로 관리 하고 있으니
우리나라 양대 기업의 자존심 싸움또한 볼만 할것 같습니다.
시장이 넓어 진다는것은 광고주의 입장에서 참 편리한 부분이죠
표면적으로 일단은 광고 단가 자체가 많이 조정이 될태고 서비스의 질또한
올라 갈것은 분명한 사실이니까요^^
어떤 형태로든 맥없는 결과로만 안나왔으면 좋겠습니다.
다른 분들의 의견또한 듣고 싶은데 제가 리터가....
리플로 다른분들의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