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구매전환율..광고 효과분석등등

2007.01.24 19:40

전옥철

조회수 4,216

댓글 5

아래 구매전환율및 광고효과분석관련 글에 관심이 많은 듯하여
그동안 개인적으로..궁금했던 부분등에 대하여...서로 의견도 교환하고
나름대로 경험과 이론을 합하여...논쟁도 해보는 것이 좋을듯하네요

구매전환율이란....방문자가...구매행위를 하는 비율을 말한다고 알고 있습니다

고객들이 특정 싸이트에 구매하는 경우를 보면..
1) 광고나 소문으로 해당 싸이트를 알게된다
2) 해당 싸이트를 방문하여..구경한다
3) 나름대로 맘에 들면..회원가입을 한다
4) 해당 싸이트에 대해 구매욕구(신뢰/품질/가격/배송/등등)가 발행할때
구매행위를 한다(회원 또는 비회원상태로)

아마로 이런 과정을 겪는다고 생각합니다
이 과정이 어떤 사람은..당일..바로 진행되기도 하고
어떤 사람은 몇번..또는 수십번..수백번의 방문에 의하여
최종적으로 판단하여 구매하기도 합니다
오늘...푸드나인 방문자 분석을 보면

1)방문횟수에 대한 분석
처음 방문 : 90% 4번이상방문경우 3.2%

2)재방문기간
24시간 이내 재방문 : 약 70% 6일 이후만에 재방문 13.5%

3) 채류기간
1분이내 : 70% 10분이상 : 8%

4) 방문깊이(아마도 페이지뷰..인듯)
1페이지 50% 10페이지 이상 : 15%

5) 경로분석
광고에 의하여 90% <--광고키워드에 의한것으로 추정됨
직접방문(즐겨찾기 또는 주소창에 주소입력방식) 8.6%

==============
아직은 대다수가 첫방문자에 해당되고 있지만...
아직은 매출이 많지 않은 상황에서..오늘 주문한사람이
첫 방문자인지...재방문자 이상인지..이것이..좀 햇깔리더라구요~
현재 광고여부와 상관없이...방문자 대비 구매자의 비율은 약 1% 내외입니다

위에 적은 방문횟수 분석에서 4번 이상 방문자가 3.2%
이 3.2%가 처음 방문이 광고에 의한 것인지...아닌지...
현재 푸드나인의 로그분석으로는 어려운 상황입니다

광고 개시 기간이 일주일도 안되어서...종합적인 분석은 어렵지만
전체 방문자 대비 구매율이...미미하지만...조금씩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순전히 개인적인 감~으로...
재방문에 의하여 싸이트에 신뢰가 쌓이면서 늘어나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입니다...
즉...꾸준히 신규방문자(광고에 의한)숫자를 늘리면..이들중에 일부가
재방문을 하고..이러한 재방문에 의하여 주문을 하는 상황이 아닌가..
하는 생각입니다..

또한 이런 이유로 해서....방문자숫자를 늘리려고 하는 중이며
토탈 방문자 대비...평균매출을 채크하여..얼마나..투자(광고비)를
할지...결정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즉...광고에 의하여 오늘 처음 방문하여 오늘 바로 구매되기만 한다면
얼마나 좋을지 모르겠지만......
현실이 이렇지 않다는 생각으로........광고분석을 대략적으로 하고 있는 중입니다
마케팅
목록
댓글 5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