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검색엔진 순위 결정하는 법

2007.01.24 14:56

가을이_1

조회수 2,943

댓글 0

검색엔진 순위를 결정하는 포인트에 따른 가설

1. 오래전에 등록된 사이트가 포인트가 높다.
2. 상위에 등록되어 있는 사이트는 계속 포인트를 쌓기가 유리하니까 하위에 있는 사이트와는
자꾸 격차가 벌어진다.
3. 질의어에 관련된 키워드를 많이 담고 있는 사이트의 포인트가 높아진다.
4. 유료로 키워드 광고를 집행하면 포인트가 급상승한다.
5. 해당 검색엔진을 통한 방문자수가 많아야 포인트가 올라간다.
부연 설명을 드리면 동일한 키워드로 야후와 네이버에서 검색을 하면 야후에서 1순위로 나오는
사이트가 네이버에서는 3위로 나오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포인트에 대한 적용기준이 다르고
해당 검색엔진을 통한 방문자수에서 차이가 나기 때문입니다.
6. 업체명 등의 고유명사로 검색이 이루어진다면 경쟁사와의 포인트 경쟁에서 앞설 수 있다.
예를 들어 제가 힐리스를 판매하는 '굿힐리스' 쇼핑몰의 운영자라고 가정해 봅니다.
검색자가 검색창에 '힐리스'라는 키워드를 입력했을때 내 사이트와 경쟁사이트는 모두 동일한
키워드인 '힐리스'를 보유하고 있으므로 동일한 포인트를 얻게 되지만 어느 검색자가
'굿힐리스'라고 검색창에 입력했을 경우에는 내 사이트만 포인트를 얻게 되고 경쟁업체는
포인트를 얻지 못하므로 포인트 경쟁에서 앞서게 됩니다.
7. 하나의 검색엔진에서 상위에 나오는 업체는 다른 검색엔진에서도 상위에 나온다.

그러면 후발 등록업체가 기존 등록업체와의 순위 경쟁에서 이기려면?

1. 등록 신청시 질의어에 관련된 키워드를 적절하게 사용하여 신청서를 작성합니다.
2. 유료로 키워드 광고를 집행합니다.
3. 고유명사에 대한 홍보에 대해 고민합니다.
예를 들어 신문 등에 소개 기사가 나가 내사이트의 이름이 검색되어 진다면
순위가 상승하게 됩니다.
4. 타사이트에 많은 링크가 걸리도록 노력합니다.

참고로 검색엔진 중 엠파스 사이트에서 공개적으로 밝힌 적합도에 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후원클릭] ---> 상단에 예스경품닷컴 클릭
http://web.search.naver.com/search.naver?where=site&query=%B0%E6%C7%B0&qt=df&start=6&catn=1&xc=&h=&nxhot=0&frm=mr&ctgids=&sort=0&cz=0
마케팅
목록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가을이_1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
아이보스 칼럼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