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곽준식의 마케팅 차별화를 위한 핵심 방법론

2006.11.23 13:59

신용성

조회수 3,742

댓글 0

곽준식의 마케팅 차별화를 위한 핵심 방법론
> 과정 상세보기
일시 : 2006-12-01   14:00-18:00
장소 : 비즈델리 교육장(역삼역 5번 출구 신한은행 10층)
강사 : 리앤디디비  곽준식 마케팅연구소 소장
가격 : 99,000원 I 88,000원
 
  • 강사 : 리앤디디비 곽준식 마케팅연구소 소장
  • 일정 : 2006년 12월 1일(금) 14:00 ~ 18:00
  • 교육비 : 사전등록 99,000원 / 현장등록 110,000원 (부가세 포함 / 교재비 포함)
  • 교육장소 : 비즈델리 교육장(역삼역 5번 출구 신한은행 10층)

※ 주차가 불가능하오니 대중교통을 이용해 주세요. 주차지원은 하지 않습니다.
  • 기업내 마케팅 전략 및 실행 담당 실무자
  •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이 필요한 마케터

  • 성공한 마케팅 사례를 통하여,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의 핵심 방법론을 배운다.
  • 실제 마케팅 전략 수립 및 진행에 필요한 현실적인 리더십 전략을 배운다.
  • 실제 업무에 적용할 수 있도록 고민해본다.

일 정 강 의 명 강 사

1세션
14:00-14:50
(50분)

마케팅 차별화와 사고방법

1. 마케팅 차별화란 무엇인가?
  1.1 차별화의 의미
  1.2 차별화의 필요성

2. 마케팅 차별화를 위한 사고방법
  2.1 창의적 발상 연습 (Creative Thinking)
  2.2 논리적 사고 연습 (Logical Thinking)

곽준식 소장
리앤디디비
마케팅연구소

14:50~15:00
(10분)

Break Time

2세션
15:00-15:50
(50분)

차별화 포인트와 유형

1 차별화 포인트
  1.1 4P(제품,가격,유통,판촉)
  1.2 소비자(Consumer)
  1.3 소비사슬(Consumption Chain)

2. 차별화 유형
  2.1 플러스 (Plus)
  2.2 마이너스 (Minus)
  2.3 전환 (Transfer)

곽준식 소장
리앤디디비
마케팅연구소

15:50~16:00
(10분)

Break Time

3세션
16:00-16:50
(50분)

후발주자의 전략적 차별화

1. 전략적 차별화
  1.1 전략적 차별화 의미
  1.2 전략적 차별화 필요성

2. 후발주자의 전략적 차별화
  2.1 긍정적 고정관념 활용
  2.2 경쟁자의 강점 공격
  2.3 명확한 제품 편익 제시
  2.4 새로운 고정관념 형성
  2.5 경쟁사 재포지셔닝
  2.6 제품 관여도 높이기
  2.7 강점 극대화

곽준식 소장
리앤디디비
마케팅연구소

16:50~17:00
(10분)

Break Time

4세션
17:00-18:00
(60분)

리더의 전략 차별화

1 리더의 전략적 차별화
  1.1 존재에 대한 재인식
  1.2 긍정적 묘사
  1.3 고객 충성도 강화
  1.4 강력한 연상, 상징
  1.5 의미의 확장
  1.6 화제 유발
  1.7 긍정적 고정관념 강화
  1.8 대조효과 활용
  1.9 대리전 활용

2. 강의 요약
  2.1 차별화 키워드
  2.2 의미있는 차별화 요건

곽준식 소장
리앤디디비
마케팅연구소

** 상기 일정, 강사, 내용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곽준식 소장 / 리앤디디비 마케팅연구소

[컨설팅 및 강의]
고려대, 시립대, 한신대, 세명대, 한림대 강의 (2002~2004)
LG 전자 브랜드 컨설팅, 풀무원, ECMD 고객만족 컨설팅
케이스 중장기 경영 전략 프로젝트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컨설팅 : 오리온, 파워콤, 대웅제약, 비너스
삼성 그룹 , CJ 온라인/오프라인 강의

[저서]
마케팅 리더십 (2005), 살림출판사

[연구논문 및 기고]
곽준식(2005), “유인효과를 이용한 비교광고의 효과에 관한 연구: 비교, 비교광고(일면, 양면)와의 효과차이를 중심으로,” 마케팅연구, 20(2), 1-20.
곽준식(2006), “잠복브랜드의 제조사 공개 효과: 기업 평가 및 신제품 구매의도를 중심으로,” 소비문화연구, 9(1), 103-122.
곽준식, 김영조(2006), “시기적 적합성 수준과 제품 지식 수준이 계절 상품에 미치는 영향,” 소비문화연구, 9(3),
곽준식(2005), “소비자 심리를 꿰뚫는 눈: 통찰력(Insight)”, 광고계동향, 174, 10-11.
곽준식(2006), “인식의 싸움에서 승리하는 RULE,” 경기중소기업, 2월호, 24-25.
곽준식(2006), “스폰서쉽과 매복마케팅,” 광고계동향,183, p.12
곽준식(2006), “월드컵의 경제적 가치,” KAA저널, 7-8월호, 14-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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