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 답변해주시려 했으나 아이보스 회원 가입에 문제가 있어
저한테 답변을 메일로 주셨기에 이렇게 우선적으로 제가 올려 드립니다.
답변 주신 구글의 김수민 과장님께 감사의 말씀 전합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지금 글을 올려주신 분이 아마 구글 광고주이신 것 같네요.
현재 구글 광고주시라면, 구글계정 로그인->캠페인 관리->전환추적을 클릭하신 다음,
좌중단에 전환페이지 코드 얻기를 클릭하신 다음에
구매/판매, 구매로 이어지는 페이지(리드), 광고신청, 주요페이지 보기, 기타 중
원하시는 부분의 콤보박스를 선택하신 다음
계속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구글 의견보내기라는 텍스트가 나옵니다.
이것은 광고주께서 전환추적을 사용하시게 되면 현재 이 페이지가
구글에서 전환추적을 하고 있다는 표시입니다.
2번 배경에서 색상을 하얀바탕으로 선택하시면 눈에 크게 띄지는 않습니다. 하단에 미리보기로 확인하실 수 있구요.
그런다음 계속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코드가 나옵니다. 이것을 광고주 해당 웹페이지의 body와 body사이에 넣으시면 됩니다.
전환추적은 최장 24시간이후 캠페인요약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십니다.(전환율, 비용/전환수)
그리고 온라인 광고주의 경우, 저희가 이메일로 자세하게 support해 드리고 있습니다.
adwordsko@google.com 로 메일주시면 최대한 빨리 답변드리겠습니다.
구글에 대한 정보는 구글 학습센터(http://www.google.com/intl/ko/adwords/learningcenter/)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오버추어처럼 대행사를 위주로 학습센터에서 공부하신 후 자격증을 드리는 절차가 있습니다.
물론 대행사 전체가 시험이 합격하실 의무는 없구요. 두명정도만 패스하시면 되게끔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구글 광고(AdWords)에 대해서도 도움말이 한국어로 자세히 나와있습니다.
http://adwords.google.co.kr/support
전환추적에 대한 부분도 자세히 나와있구요. http://adwords.google.co.kr/support/bin/search.py?query=%EC%A0%84%ED%99%98%EC%B6%94%EC%A0%81&Action.Search=%EB%8F%84%EC%9B%80%EB%A7%90+%EC%84%BC%ED%84%B0+%EA%B2%80%EC%83%89&type=f&ctx=kr%3Asearchbox
도움이 되셨길 바라구요, 또 급하게 제가 도와드려야 할 사항이 있으면 연락주세요.
감사합니다.
김수민 드림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 안녕하세요.
>
> 오버추어에는 구매전환비용이 나옵니다. 태그가 걸려있어서요.
> 근데, 구글에는 안걸려있습니다. 그래서 비용 안나타납니다. 그냥 cpm 광고하는거죠..ㅋㅋ 구글은 비용이 별로 안나와서...신경안쓰고 있었습니다.
>
>
>
> 이상하게 구글에는 잘 로그인을 안합니다. 솔직히 키워드 만드는 법도 잘 모릅니다.
> 오버추어와 네이버 분석으로 하루의 반을 소비하는지라.... 구글에는 소홀한대..
> 그래서.. 혹시 구글 가이드 같은데 있는지요.? 있으면,, 좀 부탁드리겠습니다.
>
> 그리고,, 구글에 구매전환 비용 나오게 태그 거는법도 좀 알려주세요.
>
> 처음 글쓰는데.부탁만 하네요..아무쪼록 좋은 하루 잘 마무리 하세요..
>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신용성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