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고객은 어떤 내용에 관심을 지니고 있을까?
위의 질문은
마케터라면 누구나 궁금해 할 내용 아닐까요?
이에 대한 답을 찾는 데 있어 뉴스레터의 제목을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그림은 최근에 아이보스가 보스님들에게 보낸 뉴스레터의 발송 결과 리포트입니다.
데이터에서 높은 오픈율과 클릭률을 보이는 것이 있고
낮은 오픈율과 클릭률을 보이는 것이 있는데요.
참조로 클릭률은 물론 내용도 중요하지만 뉴스레터 내용을 어떤 식으로 구성했느냐에 따라
크게 달라지므로 뉴스레터 제목만으로 단정할 수는 없습니다.
위 내용을 가지고 고객의 수요를 예측할 수 있고
이렇게 파악한 수요에 따라 이벤트 내용을 구성하거나
광고소재 작성 시에도 참조할 수 있습니다.
작은 팁이었습니다.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