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로 온라인 쇼핑몰 리뷰 솔루션을 개발한 크리마(대표 김윤호∙민준기)가 2022년 상반기 여성패션 쇼핑몰의 리뷰 키워드를 분석하고, 만족도 상위를 차지한 쇼핑몰 랭킹을 발표했다.
크리마는 상반기 주요 여성패션 쇼핑몰에서 수집한 131만여 개 리뷰에 대해 자연어 분석을 진행했다. 분석을 통해 여성 고객들이 패션 상품을 구매할 때 고려하는 항목을 14개 ‘키워드’로 추출한 결과 디자인, 라인(핏), 소재 키워드가 각각 15.3%, 12.6%, 12.3%의 비중으로 가장 많이 언급됐다. 언급 비율은 리뷰 내 전체 키워드 수 대비 특정 키워드 수의 비율이며, 특정 키워드의 언급 비중이 높다는 건 소비자가 상품을 구매할 때 더욱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임을 의미한다.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