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에서 가장 신뢰받는 데이터 및 분석 플랫폼 data.ai(구 앱애니)가 전 세계 식음료 앱 시장의 트렌드와 변화를 분석한 보고서 ‘2022년 식음료 모바일 앱 시장 현황’을 발간했다. data.ai의 App IQ에 기반한 해당 보고서에 따르면 올해 3월 기준 전 세계 소비자는 지난 1년간 식음료 앱에 55억 시간을 소비했으며, 이는 전년 대비 무려 65% 성장한 수치이다.
코로나19가 전 세계적으로 엔데믹 국면에 접어들고 거리두기가 해제된 현재, 충성도 높고 반복적으로 구매를 행하는 식음료 앱 고객을 사로잡기 위해 앱 퍼블리셔가 동남아시아 및 인도와 같은 새로운 시장에서 적극적으로 확장세를 이어나간 점을 알 수 있다. 그 결과, 인도네시아(380%), 필리핀(180%), 베트남(150%) 등 동남아 지역 내 식음료 앱 사용 시간이 전년 대비 급증하며 전 세계 65%의 안정적인 성장세를 견인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외에도 인도 내 소비자들은 전 세계 사용 시간의 무려 20%에 해당하는 약 10억 시간을 식음료 앱에 소비하며 전년 대비 80%의 괄목할만한 성장세를 일구어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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