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다이브는 2022년 상반기 마케팅과 관련된 수치를 공유했다. 다음은 주요 내용이다.
예산
- 마케팅에 할당된 평균 회사 총 수익 2021년 6.4%에서 9.5% 증가했다 (출처: Gartner)
- CMO의 70%가 지난 1년간 예산이 증가했다고 보고했다 (출처: Gartner)
- 예산의 56%가 온라인 영역에 사용됐다 (출처: Gartner)
- 디지털 예산의 10.1%가 소셜 광고, 9.8%는 유료 검색에 사용됐다 (출처: Gartner)
- 오프라인 예산의 18.8%가 이벤트 마케팅, 15.3%가 스폰서십에 사용됐다 (출처: Gartner)
소비자
- 소비자의 60%는 브랜드가 러시아에서 사업을 하는 것을 재고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출처: Gartner)
- 소비자의 45%는 2년 이상 동안 진정한 행복을 느끼지 못했다 (출처: 오라클)
- 소비자의 90%는 재미있는 광고를 기억할 가능성이 더 높다 (출처: 오라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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