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도로 연결되어 있는 오늘날, 우리는 손끝으로 엄청난 양의 정보에 접근할 수 있다. 그러나 역사적으로 항상 그런 것은 아니다.
불과 20년 전만 해도 사람들은 신문이나 TV 뉴스를 통해 정보를 얻었다. 2002년에는 구글은 야후나 MSN에 뒤처져 있었고, MySpace, Friendster 등과 같은 초기 소셜 미디어가 막 온라인에 나오기 시작했다. 페이스북, 유튜브, 트위터, 그리고 아이폰은 아직 존재하지 않았다.
커뮤니케이션의 지배적인 형태는 새로운 기술 발전과 변화하는 사회적 선호에 의해 바뀌게 된다. 이러한 전환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더 빠르게 일어나고 있으며, 기술의 빠른 발전과 맞물려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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