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의 새로운 소비 기준으로 자리 잡은 ‘인스타그래머블’ 트렌드가 유통업계에서도 확산되고있다. '인스타그래머블(Instagram+able)'은 '인스타그램에 올릴 만한'이란 뜻을 지닌 신조어로, SNS를 통해 일상을 공유하는 MZ세대 문화가 반영된 것이다.
‘인스타그래머블’ 트렌드는 독특한 경험을 중시하는 MZ세대 취향에 맞춰 오프라인 매장이나 여행지부터 입고 먹고 즐기는 것을 중심으로 형성됐다. 유통업계에서는 브랜드나 제품을 알리기 위한 팝업스토어를 시작으로 확산되더니, 이제는 그 영역을 넓히는 추세다.
특히 최근에는 ‘인스타그래머블’한 디자인으로 제품 패키지 디자인을 리뉴얼하며 눈길을 끌고 있다.
강렬하고 심플한 패키지로 시선 집중!
코카콜라사의사이다 브랜드 스프라이트는 올해 글로벌 썸머 캠페인 ‘Heat Happens, Stay Cool(힛 해픈스, 스테이 쿨)’을 진행하며 새로워진 패키지 디자인을 공개했다. 올여름 소비자들의 쿨하고 상쾌한 일상을 응원하기 위해 더욱 강렬해진 디자인으로 패키지를 변경했다.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