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G 미디어 브랜드 마그나(IPG Mediabrands Magna)는 WPP의 그룹M과 퍼블릭리스의 제니스가 미국 및 전 세계 광고 지출 전망을 하향 조정 발표한데에 이어 당초 2022년 전망보다 하향 조정했다.
마그나는 글로벌 광고 성장률 전망치를 2.8%포인트 내린 9.2%로 수정했고, 미국 전망치를 0.4%포인트 내린 11.1%로 낮췄다. 그러나 세계적으로 미디어 소유자의 광고 수익은 거의 8,280억 달러로 2019년 코로나 이전 수준을 약 32% 웃돌 것이라고 강조했다.
마그나는 "2021년에 관찰된 성장률(글로벌 +23%, 미국 +26%)은 일생에 한 번뿐인 '지구적 정렬' 요인, 즉 V자형 경제 회복과 코로나 이후 라이프스타일의 마케팅 결과로 인한 것이다."라고 밝혔다. 이어 "예측치 감소는 2분기 이후 세계 경제가 둔화되고 디지털 광고 매출에 영향을 미치는 타기팅에 대한 강화된 규제 등 두 가지 주요 역풍에 기인한다"고 밝혔다.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