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도적인 데이터 인사이트 컨설팅 기업 칸타가 ‘2022 칸타 브랜드Z의 ‘2022년 글로벌 톱 100 브랜드(Most Valuable Global Brands 2022)’ 순위를 발표했다. 발표에 따르면 애플이 글로벌 1위를 차지하며 최초의 브랜드 가치 1조 달러 기업이 되기 위한 궤도에 올랐다.
‘칸타 브랜드Z’는 51개 국가의 1만9250개 브랜드 자산 평가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고 있는 세계 최대 규모의 브랜드 자산평가 플랫폼이다. 이번 브랜드Z의 조사 결과에 따르면 지난 한 해 동안 글로벌 톱 100 브랜드의 가치 총합은 23% 증가한 8조 7천억 달러를 기록했다. 이 같은 수치는 팬데믹으로 인해 글로벌 경제가 불안정한 현시점에서 강력한 브랜드 가치가 갖는 영향력을 잘 보여주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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