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피어 코리아는 어떤 회사인가요?
애피어는 인공지능(AI)을 활용해 비즈니스 의사결정을 지원하는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oftware as a Service; SaaS) 기업입니다. AI 보편화라는 비전을 토대로 2012년 대만 타이페이에 설립 했으며, 세쿼이아 캐피탈, 소프트뱅크 그룹, 라인 등 유수의 벤처캐피탈들로부터 투자를 받으며 인공지능을 통해 스마트한 비즈니스 의사 결정을 지원하는 비즈니스 목표를 이어오고 있습니다. 동시에 아시아태평양, 유럽, 미국 등 활발하게 그 지평을 넓혀갔으며 현재 17개의 지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2021년 3월에는 기업공개(IPO)에 성공, 도쿄증권거래소(Tokyo Stock Exchange)의 신흥기업 지수인 마더스(Mothers) 섹션에 상장되어 있습니다. 한국 지사는 2017년 12월 설립되었습니다.
애피어는 어떤 솔루션을 갖고 있나요?
애피어는 AI 기반의 광고 마케팅 솔루션을 서비스형 소프트웨어 형식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전체 구매 여정에서 고객을 획득하는 것부터, 고객을 참여시키고, 좋은 고객 경험을 가지게 하여 지속하여 브랜드와 인게이지하고 재구매를 이끄는 이른바 ‘충성 고객'을 만들기까지, 고객 구매 여정의 처음부터 끝까지 지원을 하는 ‘원스톱’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가지고 있습니다.
애피어가 클라이언트 서비스에서 가장 중점을 두고 있는 것은?
“고객을 만나고, 그들이 무엇을 필요로 하는지 이해해야 혁신을 계속할 수 있다"라는 고객 중심 혁신(customer-centric innovation)을, 가장 기본이지만 핵심 가치로 두고 있습니다. 애피어가 지향하는 고객 중심에 대해 좀더 자세히 소개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데이터를 사용하여 역량을 강화해 고객 확보
기업은 대체적으로 두 가지 이유 때문에 소프트웨어를 도입합니다. 첫째, 비용 절감인데 이는 측정하기 어렵습니다. 두번째가 바로 애피어가 제공하는 영역인데, 측정 가능한 수익을 창출해 비즈니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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