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Book] 김병희 교수, 가전제품 광고로 보는 주방문화의 변천 출간

2022.05.10 08:48

cookiman

좋아요 2

조회수 849

댓글 1

광고는 시대와 문화를 반영한다. 최근 1960년대부터 2010년대까지의 가전제품 광고물을 분석해 주방문화가 어떻게 달라져 왔는지를 규명한 흥미로운 저서가 출간됐다. 서원대 광고홍보학과 김병희 교수가 최근 펴낸 『가전제품 광고로 보는 주방문화의 변천』 (학지사 발행)이 바로 그것이다. 이 책에서는 1960년대부터 2010년대까지의 가전제품 광고물을 분석하고 우리나라의 주방문화가 어떻게 달라져왔는지 살펴보았다. 1960년대, 1970년대, 1980년대, 1990년대, 2000년대, 2010년대라는 시간의 흐름에 따라, 가전제품 광고에 나타난 주방문화의 변천 과정을 분석함으로써 가전제품의 소비문화사를 재구성하였다. 이 책에서는 가전제품의 소비문화가 광고에 어떻게 표현돼왔고 가전제품이 여성과 주부들의 일상생활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 고찰함으로써, 우리나라 주방문화의 변천 과정을 규명하였다. 이 책은 모두 6장으로 구성됐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 저널 '매드타임스'는 아이보스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매드타임스(M@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댓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
아이보스 칼럼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