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리밍 미디어용 연속 측정 분석 플랫폼 콘비바(Conviva)가 1500개 이상의 틱톡 브랜드 계정과 팔로워 14억2000만명, 포스팅 영상 59만1000건을 조사한 3번째 연례 ‘틱톡 평가 기준 및 전략 가이드(TikTok Benchmarks & Strategy Guide)’ 보고서를 발간했다.
이 보고서는 2021년 3월부터 2022년 3월까지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기가 상승한 틱톡에서 가장 효과적으로 수익을 창출한 브랜드와 가장 성공한 브랜드들이 평균 52만7000명의 신규 팔로워를 확보한 비결을 자세히 다룬다.
닉 시세로(Nick Cicero) 콘비바 전략 부사장은 “코로나19 팬데믹 초기에는 틱톡을 마케팅 전략의 강력한 도구로 삼길 주저하는 브랜드가 많았다”며 “하지만 이후 18개월간 틱톡이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높은 인기를 끌면서 엄청난 속도로 늘고 있는 틱톡 오디언스(독자·시청자)를 활용하려는 전략을 앞다퉈 구축·실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틱톡 성장세가 수그러들 기미를 보이지 않는 가운데 질 높은 콘텐츠를 꾸준히 포스팅하는 전략이 틱톡 기반 브랜드 구축 및 인게이지먼트 측면에서 눈에 띄는 효과를 발휘한다는 것을 브랜드들이 인지할 필요가 있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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