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광고총연합회(회장 김낙회)는 지난 2월 28일부터 3월 18일까지 총 19일간 ‘광고주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광고주들의 광고비 집행계획 및 매체 선호도 등을 알아보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주 현황조사’는 국내 주요 광고주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총 73개 광고주가 설문에 참여했다.
본 조사에 참여한 73개 광고주의 2022년 광고비 예산 책정액은 100억 이상이 15개사, 50억 이상 100억 미만이 13개사, 10억 이상 50억 미만이 30개사, 10억 미만이 15개사로 10억 이상 50억 미만이 41.1%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으로 조사되었다.<도표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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