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마케팅 성과 측정 플랫폼 앱스플라이어의 분석 결과, 국내 마케터 대다수가 애플의 앱 추적 투명성(이하 ATT) 도입에 대해 인지하고 채널 및 플랫폼을 조정하거나 모바일 광고 예산을 변경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조치를 취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모바일 마케팅 솔루션 앱스플라이어와 한국디지털광고협회(KODA)가 2021년 11월부터 애플 ATT 정책 도입이 마케팅 동향에 미친 영향을 조사한 결과를 발표했다.
앱스플라이어의 조사 결과에 따르면, ATT 도입에 대한 인지도는 전반적으로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응답자의 79%가 '잘 알고 있다', '알고 있다'고 응답했으며, 전체 응답자 21%는 ATT 도입에 대해 잘 모르거나 전혀 인지하지 못하고 있었다.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