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조사전문기업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가 현재 자동차를 보유 중이거나 운전 경험이 있는 만 19~59세 성인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전기 자동차 관련 인식 조사를 실시한 결과 전기 자동차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전기 자동차에 대한 관심 더욱 증가하는 모습... 이전 대비 기술력 부족에 대한 우려도 감소해
전기 자동차는 친환경적이고(68.1%(2018) → 71.5%(2021) → 71.8%(2022)), 혁신적이라는 이미지가 강한 편(35.8%(2018) → 42.4%(2021) → 41.4%(2022))이었고, 전반적인 인지도 역시 이전 조사 대비 증가한 것으로(32.8%(2018) → 35.3%(2021) → 41.8%(2022)) 나타났다. 특히 여성(28.0%)보다 남성(55.6%)에게서 전기 자동차 상세 인지도가 높게 나타났으며, 연령별로는 30대 응답자의 전기 자동차 인지 여부가 가장 높은 편(20대 43.2%, 30대 46.8%, 40대 40.4%, 50대 36.8%)이었는데, 이는 실질적인 자가용 구매 욕구가 높은 세대인 만큼 앞으로 전기 자동차의 긍정적인 미래를 예상케 하는 대목이었다.
여전히 기술력 부족에 대한 우려가 많은 편이었으나 이전 조사 대비 기술력에 대한 우려는 소폭 줄어든 것(52.3%(2018) → 49.5%(2021) → 45.8%(2022))으로 나타나, 전기 자동차에 대한 전반적인 관심과 신뢰도가 점점 개선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