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모바일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가 자사의 데이터 분석 솔루션 ‘모바일인덱스’를 통해 <식음료 업종> 분석 리포트를 발표했다. 분석 기간은 2021년 1월 1일부터 2022년 1월 1일까지로, 일평균 4000만 모바일 기기의 20억건 데이터(안드로이드, iOS 통합 데이터 기준)를 AI 알고리즘에 기반하여 분석했다.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1월 식음료 업종 전체 월간 사용자 수는 2813만 8712명으로 나타났다. 또한, 지난 1년간 ‘요리’ 카테고리를 제외한 모든 식음료 업종의 모바일 사용자 수가 증가했으며, ‘식음료 판매’(46.1%), ‘배달’(15.4%), ‘식음료브랜드’(15.1%), ‘외식/음식점’(11.2%), 순으로 사용자 수 증가 폭이 큰 것으로 확인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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